광고

세종시의회, 세종권역 장애인구강진료센터 현장 방문

유준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8/12 [16:08]
장애인 치과의료서비스 운영 현황 점검

세종시의회, 세종권역 장애인구강진료센터 현장 방문

장애인 치과의료서비스 운영 현황 점검

유준선 기자 | 입력 : 2024/08/12 [16:08]

▲ 구강진료센터현장방문./사진제공=세종특별자치시의회  © CRS NEWS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임채성)12, 최근 설치된 '세종권역 장애인구강진료센터'현장을 찾아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이날 방문은 세종권역 장애인구강진료센터 조성 현황 보고와 청취, 질의답변, 진료센터 공간 내부 현장 방문 순으로 진행됐다. 현장 점검 방문에는 김영현 의회운영위원장, 김현미 행정복지위원장 등 시의원 7명과 보건소 관계 공무원, 구강진료센터장 등이 참여했다.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세종치과병원 1층에 자리 잡은 '세종권역 장애인구강진료센터'642.37의 규모로 제1구역에는 전신마취수술실, 회복실, 진료실, 모니터링실, 상담실 등이 있고 제2구역에는 방사선촬영실, 교수연구실, 시청각교육실, 사회복지상담실 등이 설치돼 있다.

 

김현미 행정복지위원장은 많은 장애인이 치과 진료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현실 속에서 양질의 치과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장애인 치과 의료서비스의 접근성과 전문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홍보, 편의시설확충, 우수 의료진 영입 등 추가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며 당부했다.

 

앞으로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치과 치료가 필요한 중증 장애인 및 장애인에 준하는 환자(치매, 파킨슨병, 중중근무력증환자 등)의 경우 전신마취 치과 진료를 실시한다. 또한 치과 진료 장애인 비급여진료비 중 일부 감면을 지원하며 장애 특성에 맞는 구강관리사업(구강관리와 교육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임채성 의장은 지난해 의회와 시청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장애인을 위한 치과 진료와 구강보건 교육 서비스 공간이 확보돼 매우 반갑다 “장애인구강진료센터가 장애인 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거점 역할을 할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